[다시보기/토렌트] 약속 2023.KOR.2160p.mp4.torrent

반응형
반응형

 

엄마와 이별한 아홉 살 ‘시우’는 아빠와 약속한다. “1년 뒤에 엄마가 있는 곳에 다녀오자”고 그렇게 1년 동안 ‘시우’는 엄마를 향한 그리움을 시로 꾹꾹 눌러 담으며 영원 같은 하루를 꿈꾸는데… 

 

 

약속 소개

 

개봉일 : 2023년 11월 1일

 

장르 : 다큐멘터리

 

관람가 :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 83분

 

평점 : 9.4

 

 

약속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영화 <약속>은 1998년 <벌이 날다>로 데뷔한 이래 <포도나무를 베어라><터치><사랑이 이긴다> 등의 작가주의 영화를 만들며, 영원과 구도의 시네아스트라 불려 온 민병훈 감독의 11번째 장편영화이자 3번째 장편 다큐멘터리다. 아내와 헤어진 후 남겨진 9살 아들과 감독 자신의 1년여의 애도와 치유의 시간을 기록한 작품이다. 올해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다큐멘터리 쇼케이스 부문에 초청되어,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첫 관객들을 만나 따뜻한 감동과 가슴 뭉클한 공감을 함께 나눴다.

 


민병훈 감독은 극영화로 시작해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미디어아트를 넘나들며 꾸준히 자신의 영화적 영토와 작가주의 세계를 확장해 온 시네아스트다. <약속>은 사랑하는 이의 상실에 대한 깊은 슬픔과 고요한 애도를 재료로 한만큼, 그의 필모그래피 중에서 가장 사적이고 내밀한 서사와 감정의 파고를 담은 작품이다. 특히 그 지점이 그가 올곧게 지향해 온 작가주의 영화로서의 진입 장벽을 허물며, 대중과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보편적인 정서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사랑하는 이의 ‘죽음’ 앞에서 대책이 서는 사람이 존재할까? 예기치 못한 이별이든 준비된 이별이든 모든 상실은 가늠할 수 없는 고통을 동반하며, 저마다 애도의 시간을 거쳐야 비로소 그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영화 <약속>은 ‘기억은 지워져도 삶은 지워지지 않는다’는 민병훈 감독의 전언처럼, 남겨진 사람의 삶은 계속되어야 하며, 그들이 망자를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감정을 제대로 마주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애도의 시작임을 전한다.

<약속>의 ‘아빠’는 밤만 되면 불쑥 ‘엄마가 없는 게 하나도 좋은 게 없다’며 서럽게 눈물을 쏟는 ‘시우’에게 부자가 함께하는 하루의 루틴을 제안한다. 매일 밤 엄마에 대한 기억을 함께 되짚으며, 하느님 옆에 계실 엄마에게 편지를 띄우고 기도도 올리자고. 그렇게 ‘시우’와 ‘아빠’가 하루의 끝마다 침대 위에서 마주하는 시간은 언젠가 다시 엄마를, 아내를 영원히 만날 수 있다는 굳건한 믿음이며, 반드시 지켜낼 거라는 약속이 된다. 아빠의 살뜰한 보살핌과 이 기적 같은 시간을 통해 ‘시우’는 어느새 엄마를 향해 선물 같은 시를 쓰며, 엄마의 부재를 오롯이 받아들인다. 기쁨도 슬픔도, 웃음도 눈물도 ‘시우’의 시 속에서는 오직 엄마를 향한 영원한 ‘사랑’이며 찬란한 ‘약속’의 언어가 된다. 민병훈 감독은 우연히, 불현듯 혹은 때마침 발견한 아들 ‘시우’의 시를 단초로 작품을 구상했고, 결국 이 평범하고 작은 아홉 살 소년의 조건 없는 사랑과 꾸밈없는 일상, 이를 조용히 바라보는 아빠의 기다림과 귀 기울임, 보듬음으로 <약속>을 완성했다. 영화 <약속>에 담긴 ‘시우’의 시들은, 지난해 12월 동명 시집 [약속]으로 앞서 출간되었고, 지난 8월 TV예능 프로그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시 쓰는 제주소년’ 이야기로 소개되어, MC 유재석과 조세호뿐만 아니라 수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방송 직후 시집 [약속]이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등 크게 화제를 모았다. 영화 <약속>에는 시우의 첫 시 ‘슬픈 비’와 마지막 시 ‘약속’까지 총 23편의 시가 담겼다.

올가을 세상을 안아줄 가장 뭉클한 사랑, 단 하나의 이터널 힐링시네마 <약속>은 11월 1일 전국 개봉한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이거 눌러야 하나 싶은것도 모두 눌러보세요. 일일이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시보기 다운로드 토렌트 한글자막 고화질 누누비티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5분 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