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클라우드 2011.KOR.2160p.mp4.torrent

반응형
반응형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근교의 조용한 마을, 여고생 한나(파울라 카렌베르그)는 ‘꽃미남’ 엘마(프란츠 딘다)와 짜릿한 첫 키스와 함께 사랑을 확인한다. 하지만 행복은 잠시.. 근처 원자력 발전소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나면서, 학교는 물론 도시 전체가 아수라장이 된다. 비가 내리기 전에 다른 도시로 피난을 가야 하는 절체절명의 상황. 엘마는 한나와 함께 떠나려 하지만, 한나는 남동생을 데리고 가기 위해 혼자 집으로 향한다. 방사능 비구름은 점점 다가오고, 혼란에 휩싸인 사람들 속에서 한나와 엘마는 결국 엇갈리고 마는데..

 

클라우드 소개

 

개봉일 : 2011년 7월 14일

 

장르 : 스릴러/SF/드라마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1분

 

평점 : 8.2

 

 

클라우드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영화 <클라우드>는 1986년 우크라이나 공화국에서 일어난 ‘20세기 최악의 사고’ 체르노빌 원전 참사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체르노빌 원전 폭발’ 사건은 6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사능에 노출되어 암환자가 수십 년 동안 계속 증가, 사망하는 등 세계 최대의 참사로 기록되고 있다. 영화 <클라우드>는 이 사건을 모티브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근교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일어난 방사능 유출 사고로 인해 패닉 상태에 빠진 사람들의 모습을 현실성 있게 그려 내고 있다.

 


영화 <클라우드>는 원전 사고로 인해 발생하게 될 무서운 재앙과 환경 오염에 대해 사실적으로 그려냄으로써 아직까지도 무분별하게 개발을 추진하는 사람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영화 <클라우드> 속 어떠한 예고도 없이 순식간에 도시를 집어삼킨 검은 구름과, 도망치는 것 이외에는 아무런 저항도 하지 못한 채 그대로 방사능에 노출된 무능력한 인간들의 모습은 환경의 소중함을 모르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어떤 경고의 문구보다 강렬하게 와 닿는다. 특히, 지난 3월에 발생한 지진과 대형 쓰나미로 인해 일본 후쿠시마 핵발전소에서 방사능물질이 대량 유출되는 원전사고가 발생, 한반도에도 영향을 끼칠지 모른다는 예상이 계속되고 있는 우리의 현실과 맞닿아 더욱 강렬하고 생생한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클라우드>는 독일 문학계의 거장 구드룬 파우제방의 밀리언 베스트셀러 소설 ‘구름’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체코에서 태어난 구드룬 파우제방은 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로 이주했다. 독일뿐만 아니라 칠레와 베네수엘라에서도 학생들을 가르쳤던 구드룬 파우제방은 1958년부터 소설을 쓰기 시작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주로 집필했다. 그녀는 특히 남미에서 자신이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빈곤과 기아, 핵 위협을 소재로 환경보호와 평화, 사회 정의 등을 다룬 책들을 꾸준히 집필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구드룬 파우제방의 작품이 청소년 추천 도서로 지정되기도 했다.

1987년 출간된 ‘구름’은 그녀의 작품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소설로, 발표 이후 핵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유발하며 문학 비평가들로부터 '경고서적', '양심을 뒤흔들어 깨우는 이야기'로 평가 받았다. 구드룬 파우제방은 ‘구름’으로 독일 청소년 문학 대상과 구스타프-하이네만 평화상을 수상했으며, 1999 년에는 독일 연방으로부터 명예 훈장을 수여 받기도 했다. 또한, ‘구름’은 2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팔리며 ‘밀리언 베스트셀러’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영화 <클라우드>는 ‘구름’을 원작으로 하여, 원전 폭발과 방사능 유출이라는 다소 충격적인 소재에 가족애와 로맨스 등을 강화하여 환경 파괴와 방사능의 무서운 재앙에 대해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하였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이거 눌러야 하나 싶은것도 모두 눌러보세요. 일일이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시보기 다운로드 토렌트 한글자막 고화질 누누비티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5분 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