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그날 바다 2018.KOR.2160p.mp4.torrent

반응형
반응형

 

2014년 4월 16일, 세월호가 침몰했다. 8시 30분경과 8시 50분경으로 사고 발생 시간에 대한 진술은 엇갈리고,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데이터는 각기 다르게 기록되거나 사라졌다. 과학적인 분석과 자료 수집, 4년간의 치밀한 조사로 오직 팩트로만 아직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은 그날을 추적한다.

 

 

그날 바다 소개

 

개봉일 : 2018년 4월 12일

 

장르 : 다큐멘터리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0분

 

평점 : 9.7

 

 

그날 바다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영화 <그날, 바다>는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AIS를 추적해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침몰 원인에 대해 과학적인 분석과 증거로 접근하는 추적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8시 30분경과 8시 50분경으로 엇갈리는 사고 발생 시간에 대한 진술과 데이터, 각기 다르게 기록되거나 사라진 항적 자료, 그리고 탑승객의 인터뷰와 목격자의 증언, 전문가 자문 등을 기반으로 그날, 바다에서 일어난 일들을 재구성했다.

이번 작품은 지금껏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세월호 침몰 원인’을 과학적으로 다룬 첫 추적 다큐멘터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출을 맡은 김지영 감독은 “가족들과 언론 모두 구조 문제에만 집중하고 있었다. 그래서 우리 팀은 침몰 원인을 가장 먼저 살펴보기로 했다”면서 이번 작품을 연출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는 세월호 침몰 원인을 추적하기 위해 자그마치 4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증거를 수집, 분석했고 직접 선박의 항적 데이터와 관련한 전문 지식을 공부하는 등 끈질긴 노력 끝에 <그날, 바다>를 완성 시켰다. 또한, 세월호 탑승객의 증언부터 CCTV 기록, 블랙박스 분석, 세월호 침몰 현장을 처음 목격하고 구조 활동에 참여한 두라에이스호 문예식 선장의 인터뷰 등을 담았다. 그뿐만 아니라 정부가 세월호 침몰을 ‘단순 사고’라고 발표할 때 핵심 물증으로 제시한 ‘AIS항적도’ 분석은 물론 각종 기록 자료를 바탕으로 물리학 박사를 포함한 각계 전문가들의 자문 하에 인천항 출항부터 침몰에 이르기까지 세월호에 어떤 일들이 발생했는지 파악하고 이를 재현해 오로지 ‘팩트’로 승부하는 추적 다큐멘터리의 탄생을 알린다. 여기에 긴장감 넘치는 편집,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과 CG는 물론 국민 호감 배우 정우성의 내레이션이 더해져 영화적 완성도까지 갖췄다.

최근 세월호 침몰 사고 당시 청와대의 무능한 대처들이 새롭게 공개되고 있다. 그들이 은폐하려 했던 진실과 마주하기까지 무려 4년의 시간이 걸린 가운데, <그날, 바다>는 침몰 원인의 진실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유일한 작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출을 맡은 김지영 감독은 “세월호 침몰 원인의 진실이 밝혀지는 순간, 우리 사회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사회로 변모하는 출발점에 서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혀 영화 <그날, 바다>가 밝혀낼 그날의 진실에 전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