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인랑 2018.KOR.2160p.mp4.torrent

반응형
반응형

 

남북한 정부가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강대국의 경제 제재가 이어지고, 민생이 악화되는 등 지옥 같은 시간이 이어지고 있는 혼돈의 2029년. 통일에 반대하는 반정부 무장테러단체 ‘섹트’가 등장하자 ‘섹트’를 진압하기 위해 설립된 대통령 직속의 새로운 경찰조직 ‘특기대’가 정국의 주도권을 장악한다. 이에 입지가 줄어든 정보기관 ‘공안부’는 ‘특기대’를 말살할 음모를 꾸민다. 절대 권력기관 간의 피비린내 나는 암투 사이, ‘특기대’ 내 비밀조직 ‘인랑’에 대한 소문이 떠도는데…

 

 

인랑 소개

 

개봉일 : 2018년 7월 25일

 

장르 : SF/액션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39분

 

평점 : 4.6

 

 

인랑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이에 기반하여 통일을 바라지 않는 세력들, 통일 조성에 반기를 든 권력 핵심에 머물고 있던 정보기관인 공안부가 새로운 권력집단인 특기대의 등장에 불만을 품고, 특기대를 말살시키려는 음모를 꾸미는 권력기관 간의 대결과 전쟁으로 확장되는 근 미래의 혼란과 암투를 다루고 싶었다.

 


이러한 미래사를 다루고 있기에 큰 틀에서 SF지만, 이해 관계를 달리하는 기관들 사이의 대결은 스펙터클한 액션 장면들을 필요로 했고, 배신과 암투라는 설정은 느와르적인 코드를 담고 있으며, 의도를 감춘 채 적을 교란하는 스파이 장르의 뉘앙스 또한 가지고 있다.


제목 <인랑>의 뜻인 ‘인간’과 ‘늑대’, 이질적인 두 존재가 한 인물의 내면 안에서 부딪히고 충돌하면서, 인간의 길을 갈 것인지, 짐승의 길을 갈 것인지. 드라마의 긴장감을 만들어 내는 심리적인 요소와 함께 그에게서 인간의 마음을 일깨우는 한 여인의 존재가 던지는 ‘야만의 시대에도 사랑은 가능한가?’라는 물음은 혼란스러운 시대를 관통하면서 마음을 닫은 두 사람의 힘겨운 멜로 드라마의 심상을 담고 있다. 그리고 마음의 상처와 인생의 어떤 굴레를 뒤집어 쓴 이 두 사람을 구원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하는 질문이 자연스레 이어졌다.


또 한편으로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클래식으로 불리웠던 원작 <인랑>에서 느꼈던 감동과 전율, 그리고 원작의 가장 훌륭한 성취이기도 하면서 어쩌면 가장 취약점일 수도 있는 특유의 무드, 즉 인물들의 감정과 스토리의 모호함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질문과 그 영화적 해답이기도 하다.


<인랑>의 세계는 스토리가 필요로 하는 요소들로 인해 자연스럽게 그 동안 만들어왔던 다양한 장르 영화의 요소와 재미들을 한 영화 안에 담게 하는 최초의 경험으로 이어졌다. 새롭고 놀랍고 멋지고 섹시한 영화를 만들고 싶었던 애초의 바램이 얼마나 구현되었는지 스스로 판단할 순 없지만, 관객들이 <인랑>에서 이러한 요소를 발견하고 재미있게 봐 주었으면 좋겠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