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첫번째 아이 2022.KOR.2160p.mp4.torrent

반응형
반응형

 

첫 아이가 태어나고 일 년 후 ‘정아’는 회사에 복직한다. 사회초년생 ‘지현’은 계약 연장을 위해 ‘정아’의 자리를 꿰차려 하고 타지에서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화자’는 ‘정아’의 첫번째 아이를 돌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정아’는 아이가 사라졌다는 연락을 받고 세 여자는 ‘정아’의 첫 아이로 얽히고설킨다. 

 

 

첫번째 아이 소개

 

개봉일 : 2022년 11월 10일

 

장르 : 드라마

 

관람가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93분

 

평점 : 8.7

 

 

첫번째 아이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영화 <첫번째 아이>는 육아휴직 후 복직한 여성이 직장과 가정에서 겪는 무수한 딜레마를 통해 의지할 수도 홀로 설 수도 없는 세상과 마주한 우리 시대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소셜 리얼리티 드라마다.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된 후 배우 박하선의 섬세한 연기와 신예 허정재 감독의 절제된 연출과 묵직한 촬영이 주목받은 작품이다.

 


특히 <첫번째 아이>는 드라마 [며느라기](2020) 시리즈와 [산후조리원](2020) 등에서 기혼 여성의 현실과 삶을 다채로운 캐릭터로 선보여온 배우 박하선 캐스팅으로 작품 크랭크업 전부터 주목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개봉해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영화 <고백>(2021)에 이어 박하선 배우의 한층 더 깊어진 연기 내공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으로 관심이 뜨겁다. 실제 한 아이의 엄마로 육아와 연기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배우 박하선이 주인공 ‘정아’ 역으로 분한 만큼, 실제 생활에서 느끼고 이입한 감정들은 물론 리얼한 현실 연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진심의 공감을 선사한다. 또한 남편 ‘우석’ 역을 연기하며 작품의 몰입도를 한껏 높이는 배우 오동민과 입체적인 캐릭터 연기로 서사에 완성도를 더하는 배우 공성하, 숙성된 연기의 베테랑 배우 오민애, 임형국이 함께하며 웰메이드 영화의 모든 것을 갖췄다.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은 허정재 감독은 단편 <잠들지 못하던 어느밤>(2016)과 <밝은 미래>(2017)를 통해 ‘돌봄’과 ‘비정규직’ 등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갈등과 문제를 심도 깊게 다뤄 부산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등에서 연달아 호명되며 일찌감치 주목받은 감독이다. <첫번째 아이>는 허정재 감독의 전작들을 경유해 보다 숙성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한 직장 여성의 첫 출산으로 비롯된 개인의 안팎 문제들과 이와 연결된 여러 세대의 고민과 시스템의 구멍이 중첩되어 펼쳐진다. 비혼주의 사회초년생 20대 여성과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30대 여성 그리고 장성한 자식을 둔 중장년과 노년의 여성에게 ‘희생’과 ‘헌신’이라는 이름으로 작동되어 온 ‘육아’ 나아가 ‘돌봄’의 굴레를 세밀하게 들여다본다. 또한 인간의 보편적인 감정을 포착해, 우리 시대의 소셜 딜레마인 ‘돌봄’의 문제를 보다 깊이 파고들어 관객 저마다의 공감의 반향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사려 깊은 각본과 연출, 그리고 연기파 배우진의 묵직한 진심이 담긴 연기로 우리 시대의 꼭 필요한 질문을 던지는, 올해의 소셜 리얼리티 드라마 <첫번째 아이>는 다가오는 11월 10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